[BIGDATA] 빅데이터(bigdata) 차세대 10대 기술로 선정

분류: BIGDATA 작성일: 2013.11.22 13:46 Editor: 휘라

세계경제포럼, 정부 지식경제부, 시장조사전문업체 가트너등

많은 곳에서 빅데이터(bigdata)를 차세대 10대 기술 중 하나로 손꼽았다.

이 말의 의미는 그만큼 빅데이터의 중요성이 커지고 있다는 것이다.

 

21세기의 원유라고도 비유되는 빅데이터(bigdata)에 대하여 기관과 기업, 보건, 의학, 광고 마케팅, 스포츠, 에너지, 범죄예방등 모든 영역으로 확산되고 있는 실정이다. 그리고 결정적인 의사결정을 내릴 경우 패턴과 분석등을 통해 검증을 요구하기 때문에 빅데이터에 대한 의존도는 더욱더 커지고 있다.

 

 

기술조사 업체 IDC

2020년 한 해에 생성되는 디지털 데이터 분량은 40조 기가바이트(4만 엑사바이트)로 2005년 대비 300배 이상 급증할 것으로 추정

즉, 전문가들은 기업의 매니지먼트에서 빅데이터(bigdata)가 큰 축을 맡을 것으로 내다본다고 한다.

 

문제발생

빅데이터의 엄청난 정보에 대해서 기업이 요구하는 패턴과 전략을 세울만한 데이터 사이언스가 국내 및 세계적으로 쉽게 구할 수가 없다는 점. 수요는 늘고 있으나 인재 부족이로 인해 세계의 각 대학에서는 데이터 사이언스 과정을 잇따라 개설하고 있다.

 

스탠퍼드대와 노스웨스턴대, 뉴욕대, 콜롬비아대 등이 데이터 사이언스 과정을 개설하고 있으며, 국내 대학에서도 데이터 석사과정, 데이터사이언스 석사과정 등 전문가 육성을 위해 움직이고 있다.

 

www.sasbigdata.com 김진휘